Map 컬렉션의 특징 및 주요 메소드
특징
키(key)와 값(value)으로 구성된 Map.Entry 객체를 저장하는 구조
키와 값은 모두 객체
키는 중복될 수 없지만 값은 중복 저장 가능
구현 클래스
HashMap, Hashtable, LinkedHashMap, Properties, TreeMap
주요 메소드

HashMap (p.742~745)
Map<k, v> map = new HashMap<k, v>();</k, v></k, v>
특징
키 객체는 hashCode()와 equals() 를 재정의해 동등 객체가 될 조건을 정해야
키 타입은 String 많이 사용
- String은 문자열이 같을 경우 동등 객체가 될 수 있도록
hashCode()와 equals() 메소드가 재정의되어 있기 때문




Hashtable
Map<K, V> map = new Hashtable<K, V>();
특징
키 객체 만드는 법은 HashMap과 동일
Hashtable은 스레드 동기화(synchronization)가 된 상태
복수의 스레드가 동시에 Hashtable에 접근해서 객체를 추가, 삭제하더라도 스레드에 안전(thread safe)

Properties (p.748~750)
특징
키와 값을 String 타입으로 제한한 Map 컬렉션
Properties는 프로퍼티(~.properties) 파일을 읽어 들일 때 주로 사용
프로퍼티(~.properties) 파일
옵션 정보, 데이터베이스 연결 정보, 국제화(다국어) 정보를 기록
텍스트 파일로 활용
애플리케이션에서 주로 변경이 잦은 문자열을 저장
유지 보수를 편리하게 만들어 줌
키와 값이 = 기호로 연결되어 있는 텍스트 파일
ISO 8859-1 문자셋으로 저장
한글은 유니코드(Unicode)로 변환되어 저장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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